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PRESS

PRESS

르무통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게시판 상세
「르무통」 ‘울갑피’로 도전장_패션비즈 5월22일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19.05.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97

「르무통」 ‘울갑피’로 도전장

 - 메리노 울 자체 개발… 中 등 글로벌 진출


2019년 05월 22일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우주텍(대표 허민수)의 슈즈 브랜드 「르무통」이 자체 제작한 부드러운 갑피로 슈즈 시장에 승부수를 던진다. 글로벌 브랜드가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솔 개발로 슈즈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면, 이들은 원단 전문 지식을 활용한 갑피 개발로 차별화하는 전략이다. 사람마다 신발을 편하게 느끼는 이유가 제각각인데 이들은 발에 가장 많은 면적이 닿는 갑피가 솔만큼이나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재작년 갑피 원단 ‘에이치원택스(H1-TEX)’ 수출을 시작으로, 작년에는 이 원단을 사용해 만든 슈즈 브랜드 「르무통」을 론칭했다. 2017년 본격 전개하자마자 중국, 베트남, 오스트리아 등의 나라에 홀세일 수출 실적을 올렸다. 이러한 경제적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해 수출 프런티어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해 온라인몰 ‘아마존’에서 에이티원택스로 만든 슈즈 아이템이 23억원 가까이 판매고를 올렸고, 슈즈 브랜드 중에서 「콜한」 다음으로 베스트 브랜드 순위에 올랐다. 올해부터는 완제품을 OEM방식으로 주문 받아 PB상품으로도 수출한다. 고도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원단과 이를 사용해 만든 아이템, 이 두 가지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며 판로를 다양하게 넓힐 생각이다.


기능 & 친환경 동시 해결, 무게 50%↓


「르무통」의 에이치원텍스(H1-TEX)는 우주텍이 원단 산업에서 20년간 경력을 쌓은 전문가를 영입해 2년간 생산 공장과 고군분투하며 개발한 원단이다. 다른 기업이 이 회사처럼 큰 투자를 하지 않는 이상 카피가 불가능하다.


양의 품종 중 하나인 메리노 울로 만든 원단이다. 메리노 울은 가볍고 부드러워 양복이나 스웨터, 골프웨어 제작에 주로 쓰인다. 땀을 잘 흡수하고 배출해 통기성이 우수하고, 겨울에도 일정 수준 보온 효과를 낸다. 기존 슈즈 갑피가 합성 소재나 동물성 소재를 사용하는 걸 감안했을 때, 메리노 울은 기능성과 친환경을 동시에 잡은 셈이다. 무엇보다 갑피의 형태가 사람의 발 모양에 따라 유연하게 움직여 몸에 잘 맞는 옷처럼 편안하고, 무게는 139g으로 기존 스니커즈의 50% 수준이다.


실제 「르무통」 신발은 많은 활동으로 오후에 발등이 부풀었을 때도 갑피가 유연하게 움직여 발등을 부드럽게 감싸는 느낌을 주며 이후 다른 신발을 신었을 때 발등 부분이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유병 병원 항산병원에서는 「르무통」을 발등이 자주 붓는 당뇨병 환자를 위한 전용 슈즈로 사용하고 있다.



전문가 · 시간 · 자본 투자 3박자 갖춰


건강과 촉감 면에서 갑피의 역할이 중요하지만 정작 슈즈 업계에서 갑피에 대한 연구는 활발히 이뤄지지 않는다. 갑피 원단을 개발하려면 원단에 대한 연구가 바탕이 돼야 하고, 그러려면 원단 전문가를 영입해 시간과 자본을 투자해야 한다. 기업이나 생산하는 공장 모두를 갑피 개발에 투자하는 것은 시장성을 담보할 수 없는 도전과 같다.


허민수 우주텍 대표는 “사람들이 신발을 구매할 때 밑창이 얼마나 푹신한지를 많이 보는데, 갑피는 잘 고려하지 않는다. 이제까지 슈즈 마켓에서 합성섬유나 동물성 섬유를 활용해 비슷한 갑피를 선보여 왔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허 대표가 갑피 R&D에 뛰어들 수 있었던 건 기존 슈즈 시장의 원리보다 ‘안 되는 건 없다’는 그의 신조를 더 믿었기 때문이다. 자동차 화학 분야의 회사에서 18년을 일하다 회사를 설립한 허 대표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여러 이종산업 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경험을 갖고 있다.


부산 신발 공장주, 비전 나누며 설득


2015년 하이브리드 사업에 대한 열망을 안고 사업을 시작한 허 대표는 회사 설립 후 직장생활을 통해 알게 된 여러 전문가들을 영입했다. 첫 도전은 핸드폰 액세서리였다. 핸드폰 액세서리 브랜드 「티나」를 론칭해 곧 잘됐었지만, 이후 어려운 시기가 왔다. 그는 다른 사업을 연구하다 신발 시장에 매력을 느꼈다.


과정은 녹록하지 않았다. 처음 연구를 시작할 때부터 주위의 ‘안 된다’는 만류가 컸고 원단 전문가들조차 “쉽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생산 공장을 찾기도 쉽지 않았다. 다들 불가능하다며 거절했다. 허 대표는 비전에 대한 확신을 공유하면서 공장주들을 설득했고, 결국 2년의 연구 기간 끝에 에이치원텍스를 개발할 수 있었다.


풍기인견 원단 등 갑피 R&D 꾸준히 진행


중국, 베트남, 오스트리아 등의 나라에 홀세일로 수출하는 것과 더불어 국내에서는 온라인과 ‘카카오메이커스’ 등의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롯데백화점 안산점에 있는 슈즈편집숍 ‘더스니커즈’에 입점해있는데, 이 또한 백화점 임원이 「르무통」을 신어본 후 “혁신적이고 너무 편하다”고 추천해 입점한 사례다.


앞으로는 온라인을 중심으로 친환경과 편한 착화감를 키워드로 잡아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편한 운동화가 필요한 피트니스를 하는 여성, 당뇨로 발등이 자주 붓는 소비자 등 타깃을 세분화해 그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 회사가 운영하는 여행 용품 쇼핑몰 ‘트래블기어’를 바탕으로 ‘여행 신발’로도 마케팅 콘셉트를 구상하는 중이다.


또한 구매 고객의 정보를 칩으로 저장해 고객이 원단과 솔, 컬러, 사이즈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계획 중이다. 풍기인견 원단 소재를 사용한 갑피 개발 등 R&D파트에도 꾸준히 힘을 싣는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press.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24시간 가장 편한 수분컨디셔닝 운동화, 르무통
customer service
MON-FRI AM 10:00 - PM5:00
HOLIDAY OFF
1599-9108
영업시간 이외에는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빠른 답변 도와드릴께요!
bank account
KEB하나은행 239-890064-25904
예금주 : 주식회사 우주텍
에스크로 확인
delivery info
배송조회 : 로젠택배
반송주소 :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광덕1로 370 코로스프라자 501호
don’t worry!
안심하세요
르무통
  • 르무통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Made in Korea입니다.
    르무통은 세계 최고급의 천연운동화를 만들기 위해 모든 디자인 제작공정을 한국에서 진행하는 100% made in Korea 입니다.
  • 르무통은 자연이 가장 사랑하는
    운동화입니다.
    르무통은 운동화브랜드 중에서도 가장 적은 화학적원료를 사용합니다.
    때문에 화학플라스틱쓰레기등의 배출이 가장 적습니다.
  • 르무통은 편안함의 상징이
    되고 싶습니다.
    우리는 가장 좋은 천연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우리의 발에 가장 자연스러운 편안함을 준다는 사실을 믿고 있으며 앞으로도 당신에게 가장 편한 신발이 되도록 더 나아가겠습니다.